벰스테르는 네덜란드 북-홀란트 주에 있는 곳으로, 이 지역에 있는 ‘Bamestra’강에서 지명을 따왔습니다. 네덜란드 최초의 매립지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곳은 원래 땅 속에 묻힌 시간이 오래되지 않아 완전히 탄화하지 못 한 석탄으로 덮인 땅과 호수가 있었던 곳입니다.17세기 초 네덜란드는 농경지가 매우 필요했고, 이 지역 호수를 매립해 매립지를 만들게 됩니다.
벰스테르 매립지는 역사적, 자연환경적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유네스코에서는 벰스테르 매립지가 고전적인 르네상스의 이상이 매립 디자인에 적용된 창의적인 계획의 걸작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벰스테르 매립지의 창설은 사회 경제적 확장의 중요한 시기에 인류와 물 간의 상호 관계에서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다고 평가받습니다. 벰스테르 매립지는 이후 유럽과 그 외 지역의 매립 계획에 혁신적인 사례로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답니다.
여행 포인트
- 전기 자동차 Twizy
벰스테르는 자전거, 산책을 통해서 여행을 즐길 수 있지만, 벰스테르에서 즐길 수 있는 조금 특별한 방법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전기자동차 Twizy인데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이루었던 벰스테르와 성격이 맞는 여행 방법이죠. 🙂 Twizy는 2인승 전기 자동차로 벰스테르에서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타고 벰스테르를 즐길 수 있는 루트도 따로 준비되어 있답니다.
- 리조트&골프장
벰스테르에는 농경지와 마을 말고도 리조트와 골프장이 있습니다. 벰스테르 남쪽에 독특한 웰빙리조트 ‘Fort Resort’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사우나, 스파, 호텔 및 레스토랑이 갖춰져 있답니다. 리조트는 물길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외관이 특히나 눈길을 끈답니다. 골프장은 9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와 식당, 호텔 등이 갖춰져 있는 ‘Kavel II’가 있습니다. 회원 및 비회원 모두 골프를 즐길 수 있답니다.
- 농장
벰스테르는 농경지를 목적으로 17세기에 만들어진 곳으로 여전히 농경지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수백년 된 농장들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17세기에 지어져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역사가 깊은 농장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많은 농장들 덕분에 이 지역은 농산물 천국이기도 합니다. 신선한 치즈, 우유, 유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는 법
벰스테르는 암스테르담, 잔스타트, 알크마르, 호른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근교 여행으로 들렀다가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에 좋은 여행지입니다.
- 암스테르담 중앙역 뒤쪽에서 벰스테르까지 가는 305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알크마르에서 벰스테르를 가신다면, 알크마르 중앙역에서 129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 호른에서 벰스테르를 가신다면, 호른 중앙역에서 북 벰스테르까지 가는 128번 버스를 이용하세요.
데일리NL 서포터즈 더치콤
ⓒ 데일리N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