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10, 2025

네덜란드 최초 박물관, 테일러스 박물관

테일러스 박물관은 네덜란드 하를렘에 있는 예술, 자연사 및 과학 박물관입니다. 1784년부터 개방된 이 박물관은 네덜란드 최초 박물관이랍니다.

박물관 이름은 할름렘의 실크 제조업자이자 은행가였던 피터 테일러 판 더르 훌스트(Pieter Teyler van der Hulst)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그는 예술과 과학에 관심이 많았고, 지식이 인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예술과 과학 분야에 관련된 다양한 컬렉션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죽기 전 유언장을 통해 그의 재산을 예술과 과학의 진흥을 목표로 하는 재단에 기부했죠.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이 테일러스 박물관입니다.

컬렉션

테일러스 박물관은 과학과 예술 분야에 관련된 컬렉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백만 년 된 화석부터 역사책, 동전, 전기를 생산하는 기계, 진주로 만든 전전기 발생 장치, 옛 의료 기구 등 다양한 과학 분야 컬렉션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박물관에서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과학자들과 함께 광학, 전자기학, 전파 등 다양한 과학 분야 연구를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테일러스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예술 컬렉션도 대단합니다. 미켈란젤로, 렘브란트, 라파엘, 게르치노, 클로드 로랭 등 대가들의 작품부터 헤이그 및 암스테르담 학교의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테일러스 박물관에서는 무료로 오디오 투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투어는 네덜란드어, 영어 및 프랑스어로 제공됩니다. 가이드 투어는 ‘테일러스 투어’라는 이름으로 오후 12시에 제공됩니다. 테일러 박물관의 하이라이트를 중심으로 박물관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개관

▼ 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 토요일 ~ 일요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 공휴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 매주 월요일, 1월 1일, 12월 25일은 휴관

데일리NL 서포터즈 더치콤

유럽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