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라스무스 공원은 암스테르담 서부 지역 Bos en Lommer에 있는 공원입니다. 에라스무스 공원은 과거 초원 및 시장이 있던 네덜란드 간척지에 세워진 공원입니다. 공원 중앙이 주변 지역보다 지대가 낮아, 중앙과 주변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공원은 1939년에 네덜란드 인본주의 작가 ‘데시데리위스 에라스무스(Desiderius Erasmus)’에서 이름을 따워 ‘에라스무스(Erasmus)’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2000년대에는 대대적인 재정비를 거쳐, ‘몬드리안 스타일 공원’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몬드리안 스타일 공원’으로, 산책로, 나무와 식물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에라스뮈스 공원은 현재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공원으로, 산책, 소풍, 조깅, 축구, 조깅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야외 스포츠 시설
에라스무스 공원 중앙에는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있습니다. 먼저 공원 중앙에는 대형 경기장이 있어 어린이 축구 교실, 축구 경기, 캠프 및 야외 요가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공원 북쪽에는 근력 훈련을 위한 무료 피트니스 장비들이 있고, 남동쪽에는 체스 테이블도 있답니다.
더 미라클 가든/The Miracle Garden
더 미라클 가든은 에라스무스 공원 내에 있는 다양하고 독특한 꽃과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정원입니다. 더 미라클 가든은 암스테르담 비주얼 아티스트 엘스페스 디데릭스(Elspeth Diederix)가 디자인했습니다. 더 미라클 가든에서 나는 꽃들은 암스테르담 서부의 청소년 단체와 협력하여 꽃다발로 가공되어 이웃들에게 배포됩니다.
미술품
에라스무스 공원에는 다양한 예술작품이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대표적인 조각상은 공원 북동쪽에 있는 3.5m 오르소(Orso) 동상입니다. 이탈리아 조각가 시모나 페르가니(Simona Vergani)의 작품으로 이탈리아 대리석으로 백곰을 형상화했습니다. 이외에도 ‘레다와 백조’, 청동 조각품, 도시 기념비 등 다양한 미술품들이 공원 곳곳에 있습니다.
테라스무스/Terrasmus
에라스무스 공원 안에는 테라스가 있는 작은 카페 ‘테라스무스(Terrasmus)’가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아침, 점심, 따뜻한 스낵류를 비롯해 커피, 음료, 맥주 및 와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라스무스 공원의 푸른 나무들 사이에 있는 카페로, 에라스무스 공원의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네덜란드여행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공원
데일리NL 서포터즈 더치콤
ⓒ 데일리N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